
조용한 럭셔리 더 로우(The Row)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 야외 여가 활동이 제약되자 많은 사람들이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풀면서 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등 명품의 가격이 끝을 모르고 올라가고 있는데요. 너도나도 오픈런을 하면서 경쟁적으로 명품을 구매하다 보니 어딜가나 흔히 볼 수 있는 아이템들이 되면서 누구나 들고 누구나 아는 명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점점 시들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피로감이 쌓인 사람들이 반대로 나 명품이에요 하고 로고가 대놓고 들어나는 브랜드 대신에 아는 사람들만 알아보는 조용한 럭셔리 브랜드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 중 최근 셀럽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핫한 브랜드는 더 로우(The Row)입니다. 헐리우드 셀럽 뿐만 아니라 최근 제니, 한가인, 정유미, 이부진 등 한국 셀럽 들이 들고다니는 가방으로 어느 브랜드 가방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더 로우(The Row) 브랜드 스토리
더 로우는 2006년에 메리 케이트 올슨과 애슐리 올슨 쌍둥이 자매에 의해서 설립된 미국 럭셔리 패션 브랜드이다. 올슨 자매는 완벽한 티셔츠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하여 2006년에 티셔츠, 면 레깅스와 캐시미어 울 탱크 드레스로 구성된 7가지 콜렉션을 만들었고 바니스 뉴욕 백화점이 전 콜렉션을 구매했다. 브랜드의 이름은 세계 최고의 테일러샵들이 모인 곳이자 남성 복식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런던의 세빌 로우(Savile Row)에 영감을 받아서 지었다고 한다.
2008년에 로렌 허튼이 더 로우의 첫번째 룩북의 모델을 했고 올슨 자매는 2012년 CFDA에서 올해의 여성복 디자이너 상을 받았다. 올슨 자매는 뉴욕의 609 Greenwich Street에 트라이베카 스튜디어에서 대부분 작업을 하였고 2011년에 파리 오피스를 2019년에 런던 오피스를 오픈했다. 올슨 자매는 본인들의 영향력때문에 더 로우가 유명해지는 것을 원하지 않았고 오로지 옷으로만 평가받기를 원했기 때문에 처음 3년동안은 인터뷰를 하지 않았다.
초반에는 퀄리티를 중요시하는 40-50대의 세련된 여성들은 타겟으로 하였으며 미니멀한 스타일과 좋은 소재,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세월이 흘러도 변치않는 우아하면서도 클래식한 옷을 선보이고 있다.

올슨 자매 (The Olsen Twins)
올슨 자매는 미국 캘리포니아 셔먼오크스에서 1986년에 태어난 이란성 쌍둥이로 메리 케이트 올슨(Mary-kate Olsen)과 애슐리 올슨(Ashley Fuller Olsen)이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쌍둥이 자매로 어벤저스의 완다비전 역할을 한 엘리자베스의 올슨의 언니들이기도 하다. 둘은 드라마 풀하우스(Full House)에서 미셸 태너(Michelle Tanner) 역할로 9개월이었던 1987년부터 1995년까지 8년 동안 아역 연기를 했고 어렸을 때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다고 한다. 다방면의 활동으로 인해 10대의 아이콘이 되었고 월마트와 협업한 Mary-Kate and Ashley라는 브랜드를 런칭,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10억달러 이상 매출을 올리며 걸어다니는 기업이 되었다.
올슨 자매가 뉴욕대에 재학 중인 2005년에 베이직하지만 입었을 때 완벽한 티셔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The search for the perfect T-shirt”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고 이 프로젝트의 성공이 더 로우의 런칭으로 이어졌다.

더 로우 백 추천
마고백 (Soft Margaux Bag)
가격 12 사이즈 $4,090 달러. 제니, 로제, 윤아 가방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10, 12, 15, 17 사이즈 이렇게 네가지 사이즈가 있습니다. 미니멀하면서 단정한 디자인으로 어느 스타일이든 무난하게 어울립니다. 15, 17 사이즈는 손으로 들거나 어깨에 착용하는 디자인이고 10과 12 사이즈는 크로스로 착용할 수 있는 끈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고 해주세요.


테라스백 (Terrasse Bag)
가격 $2,990 달러. 제니의 공항패션 룩으로 귀여운 검정색 아모멘토 원피스, 검정색 샤넬 레인부츠와 함께 유명해진 가방으로 어깨에 착용하는 스타일입니다. 수납도 넉넉하고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어서 그런지 제니가 자주 착용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이즈는 한가지만 있으며, 검정, 아이보리, 다크 브라운 컬러가 있습니다.


부어스 클러치 백 (Bourse Clutch Bag)
가격 $1,590 달러. 이서진의 뉴욕뉴욕 2에서 정유미가 착용하고 나타나자 스태프들이 와이프 선물로 다들 따라사겠다면서 유미백으로 화제가 된 가방. 앙증맞은 사이즈의 클러치 겸 크로스로 착용할 수 있는 가방입니다. 작지만 꽤 많이 들어가 활용도가 높아보입니다.
이서진의 뉴욕뉴욕 2: 정유미의 쇼핑쇼핑 에피소드 보러가기

더 로우 매장
한국에도 신세계 강남 3층에 더 로우 매장이 오픈했다고 하는데요. 미국 공홈도 인기있는 제품은 모두 품절이라서 아마 한국도 원하는 가방을 구매하기가 쉽지는 않을 것 같네요. 더 로우가 조용한 럭셔리 브랜드로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서 다른 명품 브랜드들과 비슷하게 가격이 계속 인상될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지금도 가격이 다른 명품 브랜드와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서 소장하고 싶은 분은 하루라도 빨리 구매해서 오래 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더 로우 로스엔젤레스 매장입니다.

미국 일상 이야기가 더 궁금하시다면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South Coast Plaza) 샤넬 에르메스 쇼핑팁
에레혼 마켓(Erewhon Market) 셀럽스무디 에코백 추천
룰루레몬(lululemon) 레깅스 리뷰 가격 / 미국 공홈 세일 정보
알로 요가(Alo Yoga) 지수 요가복, 에코백, 세일 정보, 할인코드
미국 LA 크롬하츠(Chrome Hearts) 매장 구매방법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