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필레(Chick-fil-A)는 몇 년전부터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면서 치킨 샌드위치 버전의 인앤아웃같은 느낌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건강한 패스트푸드를 찾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좋은 식용유를 사용하는 치킨 샌드위치로 먹어보면 양배추와 토마토가 신선하고 치킨도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게 튀겨져서 미국에 오시면 꼭 드셔보라고 추천 드립니다.
미국에서 대중적인 후라이드 치킨 브랜드 KFC나 파파이스는 간이 너무 짜거나 느끼하거나 튀김옷이 눅눅하거나 뻑뻑하거나 하는데, 칙필레는 튀김옷도 적당히 바삭하고 치킨도 촉촉하고 간도 많이 짜지 않아서 맛있습니다.
칙필레(Chick-fil-A) 추천 메뉴
칙필레는 튀긴 치킨 패티와 구운 치킨 패티 두가지 종류가 있으며, 일반 샌드위치는 치킨 패티와 피클이 들어가 있고 디럭스 샌드위치는 치킨 패티, 토마토, 양상추, 치즈가 들어가 있습니다.

스파이시 디럭스 샌드위치(Spicy Deluxe Sandwich)
한국 사람 입맛에는 일반 샌드위치는 맛이 심심할 수 있어서 저는 스파이시 디럭스 샌드위치를 추천 드립니다. 튀긴 치킨 패티에 약간의 매콤함이 가미되어 있어서 감칠맛이 있고 양상추와 토마토가 있어서 신선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 맥도날드의 상하이 스파이스 치킨버거 느낌의 샌드위치입니다.

칙플레(Chick-fil-A) 주문꿀팁
한국에서는 Entree와 Meal이라는 단어를 주로 사용하지 않아서 칙플레에 가셔서 메뉴판을 보면 무엇을 시켜야하나 혼란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Entree는 샌드위치 단품만 주문, Meal은 한국 개념으로 세트 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칙플레에 가시면 다른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처럼 주문 하는 곳에 가셔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메뉴 종류가 그렇게 많지는 않고 각 아이템에 번호가 붙어있기 때문에 번호로 주문을 하셔도 되고 아이템 이름으로 주문을 하셔도 됩니다. 주문할 메뉴를 선택하면 Meal인지 Entree인지 물어보는데 세트 메뉴는 Meal, 단품은 Entree라고 하시면 됩니다. Meal을 선택하면 어떤 종류의 음료수를 원하는지 물어봅니다. 원하는 음료수를 선택하면 원하는 소스가 있는지 물어보는데 소스 종류를 잘 확인하신 후 달라고 합니다.
이 때 Entree는 한국식 영어로 엔트리라고 발음하지만 미국에서는 안트레라고 발음하니 주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저희 최애조합은 스파이시 디럭스 샌드위치 Meal(샌드위치, 음료, 감자튀김 세트메뉴)에 음료는 복숭아 밀크쉐이크로 바꿔서 주문을 합니다.
칙플레는 밀크쉐이크도 유명하기 때문에 밀크쉐이크도 추천 드리고 복숭아 밀크쉐이크는 칙플레에서만 있기 때문에 판매를 하고 있다면 시도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밀크쉐이크가 엄청나게 뻑뻑하기 때문에 샌드위치와 밀크쉐이크를 시키시면 목이 막히실수도 있으니 그게 싫으신 분은 탄산음료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좀 더 건강하게 먹고 싶다 하시는 분은 감자튀김을 케일크런치로 바꿔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칙플레의 레모네이드도 유명한데요. 제가 마셔봤을 땐 다른 레모네이드와 큰 차이점은 못 느꼈지만 궁금하신 분들은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프로스티드 레모네이드, 프로스티 커피가 추가 되었고, 시즌성 메뉴로 바나나 푸딩 밀크쉐이크, 바나나 프로스티 커피를 판매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시도해보세요.
칙플레 소스
칙플레는 치킨 샌드위치와 함께 다양한 소스로도 유명합니다. 샌드위치 주문시에 어떤 소스를 원하냐고 물어보는데 보통은 2, 3개 정도를 선택해서 받을 수가 있으므로 허니 로스티드 바베큐 소스와 칙플레 소스는 꼭 받아서 샌드위치와 함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칙플레 소스 이외에도 다양한 소스가 구비되어 있는데,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없는 Sweet & Spicy Sriracha와 Polynesian 소스는 한번쯤 시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흔하지 않은 소스라 추천을 드리지만 사실 한국 사람 입맛에는 좀 단맛이 강해서 호불호는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허니 로스티드 바베큐 소스와 허니 머스타드 소스를 좋아합니다.

칙플레 아침메뉴 추가꿀팁
칙플레는 아침메뉴(Breakfast Meals)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미니 비스킷 샌드위치인 Chick-n-Minis가 가장 인기가 많고, Meal을 주문하면 아침메뉴에 커피와 해쉬브라운도 함께 나옵니다.
아침메뉴는 아침 6시 30분 부터 10시 30분까지만 판매를 하기 때문에 먹고 싶다면 아침에 일찍 가셔야하므로 참고해주세요. 저는 저녁형 인간이라 먹어본 적이 몇 번밖에 없네요;;

미국 LA맛집이 더 궁금하시다면
미국 서부 LA 햄버거 맛집, 현지인이 알려주는 맛집 추천
미국 멕시칸 푸드 치폴레(Chipotle) 추천메뉴 주문꿀팁
LA맛집 내쉬빌 핫치킨 하울링 레이즈(Hawlin’ Rays) 추천메뉴
미국식 중화요리 판다 익스프레스(Panda Express) 추천메뉴 주문꿀팁
미국 브런치 맛집 얼스카페(Urth Caffe) 추천메뉴 주문방법
미국 LA 보일링크랩(Boiling Crab) 추천메뉴 주문방법 팝업상륙작전